7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2024. 2. 1.

24.01 썰 백업

1. 新年おめでとうございます

지화님

 
2. 드림의 아침일과가 궁금해요!
오키후쿠의 아침 일과를 살펴보도록 하죠. 먼저 일어나는 쪽은 후쿠미에요. 제 시간에 일어나 씻고 옷을 갈아입은 후 애인을 깨우러 가죠. 일단 처음엔 상냥하게 깨우는데 소고가 계속 안 일어난다면 등짝 스매싱을 날립니다.

소고를 일으켜 준비시킨 후 아침 회의를 하러가요. 소고는 안대까지 챙겨서 회의는 안 듣고 앉은 채로 열심히 자기만 하고 있고 후쿠미는 열심히 회의에 참석한답니다.

그 후엔 아침 훈련이 있어요. 훈련에선 다행스럽게도 소고가 열심히 참여한답니다.
훈련 후엔 각자 맡은 업무를 처리하러 가는데 소고는 자기 일은 냅두고 후쿠미만 따라다닌답니다. 후쿠미는 이런 소고를 말리진 않아요. 말려도 듣지 않을 거라는 걸 너무나도 잘 알고 있기 때문이죠.. 그러다 히지카타 씨한테 들켜서 소고는 끌려가고... 하지만 금방 돌아와요.

이렇게 오키후쿠의 아침 일상이 끝난답니다.
 
3. 어린 드림주가 지금 드림캐 만나면 삭았다고 생각할까요 취향폴인럽일까요
어린 후쿠미가 지금 소고를 만나면 '소고 많이 컸다.. 나도 저렇게 커질려나?'라는 생각을 해요. 큰 소고가 잘생겼다고 느끼긴 하지만 '그 바보한테 반하는 건 내 자존심이 허락 못해.'라고 다짐하며 폴인럽까진 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소고가 다 커서도 여전히 사고뭉치인 걸 보면 한 숨을 쉬면서 '세 살 버릇 여든까지 간다더니..'라고 한심해 한답니다.
 
4. 드림주가 어렸을 때 육아 난이도는 어땠나요?
후쿠미 어렸을 때 육아 난이도는 최하에 가까웠어요. 넘어져도 잘 울지 않았고 밥 달라고 보채지도 않았거든요. 대신 과일이 먹고 싶을 땐 약간 때를 쓰긴 했답니다. 이건 5살 이후로 그만뒀지만요. 어쨌든 파워 효녀였답니다.
 
5. 드림주/드림캐 중에 더 강한 멘탈을 가진 쪽이 누구인지 궁금해요
둘 중 멘탈이 더 강한 건 후쿠미에요. 후쿠미의 멘탈은 은혼 캐릭터들과 비교해도 아주 단단한 편에 속해요. 가족이나 소고와 관련된 일만 아니라면 그 어떤 힘든 일이라도 금방 털고 일어나죠.

반면 소고는 자기자신을 유리검으로 칭할 만큼 유리멘탈이에요. 작중에서도 소고의 멘탈이 깨지는 모습을 자주 보여줘요. 그래서 깨진 멘탈로 인해 기력 없어 하는 소고를 후쿠미가 자주 달래주곤 한답니다!
 
6. 드림주/드림캐는 병원을 무서워하나요?
소고와 후쿠미는 둘다 병원을 무서워하지 않아요. 진선조에서 일하다 보면 칼에 베이거나 찔린 상처가 나기 일쑤거든요. 그래서 병원에 가는게 익숙해져서 무서워 하지 않는답니다!
 
7. 님들 그것만 알려주고가요 드림주 왜 그렇게 캐디했는지
후쿠미를 이렇게 디자인한 이유! 솔직히 말씀드리자면 딱히 아무 생각 없이 만들었어요. 후쿠미를 만들 당시 제가 단발머리여서 머리는 단발로 했고, 칼단발은 좀 그래서 웨이브를 넣어줬어요. 그리고 머리색은 일본인이니까 무난하게 검은색으로, 눈동자는 제가 당시 흑발금안을 좋아했기에 금안으로 했답니다. 머리띠는 머리가 뭔가 허전해 보였기에 넣어줬어요.

캐디를 대충 이렇게 마친 후에야 서사 넣을 부분엔 서사를 넣었죠. 머리띠나 단발머리가 먼저 캐디를 하고 나중에 서사를 넣은 거에요.
 
8. 후쿠미가 과일을 안 먹는다면...?
후쿠미는 과일을 아주아주 좋아해요. 과일을 한 번 먹기 시작하면 야토라도 된 듯 엄청난 양을 먹었고, 후쿠미 방에는 과일 전용 냉장고가 따로 있을 정도죠. 그만큼 후쿠미의 과일 사랑은 엄청났고 그녀가 과일을 남긴다는 생각은 전혀 할 수 없었죠.

그런데 만약에 후쿠미가 과일을 남긴다면 어떨까 하고 상상을 해봤어요. 상상의 결과 후쿠미가 과일을 남기는 순간 진선조가 뒤집어 진다는 결론을 내렸어요..

곤도랑 히지카타는 후쿠미 몸에 이상이 생겼다며 병원에 데려가고 소고 역시 크게 충격을 먹고 후쿠미가 많이 아프다고 생각해 옆에서 엄청나게 걱정을 합니다.

그리고 대원들은 내일 세상이 멸망한다는 둥 진선조가 이제 망하는 거 아니냐는 둥 부정적인 생각들만 하게 되고 후쿠미를 잘 알고 있는 주변 인물들 역시 이와 비슷한 반응을 보인답니다.

그리고 과일을 남긴 후쿠미 본인은 어떤 반응을 보이냐면 엄청나게 충격적인 반응을 보인답니다. '내가 과일을 남겼다....? 항상 과일을 전부 먹어치웠던 내가...?'이러면서 충격을 먹고 병원에 가자는 곤도의 말에 아무런 저항이나 반응 없이 따라간답니다. 후쿠미도 자기 몸에 이상이 생겼다고 생각했거든요.

뭔가 주절주절 거린 것 같지만 정말로 저런 일들이 일어날 것 같아요..
 
9. 도S 왕자님과 과일 공주님의 1400일

구모님

 오늘의 짤은 소고에게 무릎 배게 해주는 후쿠미입니다! 후쿠미는 소고에게 자주 이렇게 해줘요. 소고가 해달라고 조를 때가 많지만 아주 가끔 후쿠미가 먼저 나서서 해주기도 해요.

소고는 후쿠미 무릎에 누워서 후쿠미 얼굴을 보는 걸 좋아해요. 저 짤처럼 후쿠미 얼굴을 만지기도 하고 안대 쓰고 푹 자기도 해요. 후쿠미는 항상 소고 머리를 부드럽게 쓰다듬어주죠. 어느 커플들처럼 달달하고 행복한 한 때를 보내고 있답니다.

10. Happy 800 Days

부추님

어제에 이어 오늘은 저희 집 천사님과의 800일이랍니다!! 벌써 800일?! 놀랍고도 믿기지도 않지만 너무너무 기쁘네요!! 그동안 쌓인 추억들도 다 생각나고...ㅠㅠ 아무튼 최고로 행복하답니다!!

11. 드림주와 드림캐의 키 차이는 얼마나 나나요?
현재 후쿠미의 키는 163cm이고, 소고의 키는 170cm라서 둘의 키 차이는 7cm 차이가 나요. 하지만 2년 후나 5년 후엔 소고가 조금 자라서 지금보단 키차이가 많이 난답니다.
 
12. 드림주는 미소를 잘 짓나요?

뚜잉님
데빙님

보시다시피 잘 짓습니다. 근데 이 미소는 소고랑 과일 앞에서만 짓는 답니다.

13. 번지 점프 하면서 드림주/드림캐는 뭐라고 외치는지 궁금합니다...ㅎㅎ
어쩌다 보니 번지 점프를 하게 된 오키후쿠. 후쿠미는 어차피 뛰어야 하는 거 신나게 뛰고 와야지 이러고, 소고는 처음엔 허세 떨다가 떨어질 때 비명 질러요. 소고는 유리검이니까요..

그래서 둘이 번지점프를 할 때 뭐라고 외치냐면..

후쿠미: 꺄아아아아아!
오키타: 으아아아아아!

보시다시피 딱히 뭐라고 외치진 않아요..
 
14. 드림주를 구상할 때 영향 받았던 것
후쿠미를 구상할 때 영향 받았던 건 바로 히지카타의 마요 사랑 그리고 긴토키의 당분 사랑이었어요. 이 두 사람을 보고 "아, 나도 한 가지 음식에 매우 미쳐있는 캐릭터를 만들고 싶다!"라고 다짐을 했었고 후쿠미를 만들 때 이 설정을 넣기로 한거죠.

그 후엔 어떤 음식을 좋아하게 할까 고민을 했어요. 그때 후보가 치즈, 과일, 짠 거 등등 있었는데 최종 선택된 것이 바로 과일! 이렇게 해서 과일 공주 후쿠미가 탄생하게 되었답니다!!

15. 님들도 하세요 드림주에게 다른 시간대의 드림캐 3명 붙여주기
후쿠미에게 다른 시간대의 소고 3명 붙어주기. 1번 소고는 후쿠미와 같은 시간대의 소고이고 2번 소고는 은빛 영혼 편 2년 후 소고, 마지막 3번 소고는 극장판 해영 편 5년 후 소고입니다.

그리고 이 도S들 사이에 낀 후쿠미는 도망치려고 합니다. 전에도 얘기란 적이 있었는데 후쿠미는 소고 한 명도 겨우 감당하는데 3명이면 감당 못해서 도망치려고 해요. 하지만 이 도S들는 후쿠미를 절대 도망치게 두지 않고 자신들을 감당하라고 하죠.

도S들한테 붙잡힌 후쿠미는 다른 시간대에서 온 소고들이 얼른 사라져주길 간절히 바란답니다. 그 후 그 두 사람이 돌아간 후엔 기진맥진 해서 하루종일 과일 먹고 잠만 자요.

16. (CP 여부 상관없이) 드림주와 드림캐의 관계를 지지하는 원작캐가 있나요? 반대로 둘의 사이를 반대하거나 부정적으로 보는 원작캐가 있나요?
일단 소고와 후쿠미 사이를 지지하는 원작캐는 긴토키하고 신파치, 곤도 정도 있네요. 긴토키, 신파치는 오키후쿠가 사귀기 전부터 둘 사이를 응원하며 사귈 수 있도록 도와주었어요., 곤도는 딸처럼 아끼는 후쿠미가 소고와 연애한다는 소식에 처음엔 충격에 빠져 눈물을 흘렸지만 그래도 소고와 후쿠미가 행복해하니 열심히 응원해줍니다.

이와 반대로 둘 사이를 반대한 원작캐는 바로 카구라에요. 카구라는 후쿠미를 엄청 좋아하고 잘 따르지만 소고하고는 사이가 안 좋고 맨날 싸우기만 하죠. 그래서 자신이 너무너무 좋아하는 후쿠미가 저 망할 놈과 연애하는 건 절대로 찬성할 수 없었죠. 그래서 소고가 후쿠미한테 조금이라도 실수하면 당장 헤어지라고 한답니다.

17. 드림캐가_보는_앞에서_드림주가_넘어진다면
소고가 보는 앞에서 후쿠미가 넘어지려고 한다면 소고는 본능적으로 달려가 후쿠미가 땅바닥에 부딪치지 않도록 받아줍니다. 그리고 후쿠미가 다치지 않았다는 걸 확인한 후에 일으켜 세우고 잔소리를 해요. 앞 좀 잘 보고 다녀라, 나이가 몇 인데 그러고 다니냐 하면서 말이죠. 말은 이렇게 해도 속으론 후쿠미를 엄청나게 걱정을 하고 있답니다. 그리고 후쿠미는 이런 소고의 마음을 알고 웃으면서 조심하겠다고 말하죠.


18. 드림주는 팔불출인 편인가요?
사실 후쿠미는 인정하지 않지만 팔불출이에요. 소고를 너무 사랑한 나머지 눈에 콩깍지가 씌여서 소고가 뭘하든 귀여워 보일 때가 많아졌죠. 자는 모습 보면 속으론 '자는 모습도 잘생겼네.'라고 무의식적으로 생각하고 소고가 훈련하는 모습도 멋있다고 생각하며 흐뭇하게 바라본답니다.

하지만 다른 누가 후쿠미에게 "너 진짜 팔불출이다."라고 한다면 "아, 뭔 ××소리 하시는 거에요?!"라고 화를 낸답니다. 강한 부정은 강한 긍정이죠.
 
19. 후쿠미 취미
후쿠미의 취미는 추리 소설 읽기! 그래서 방 안 책장이랑 이북 리더기에도 추리 소설이 가득해요. 아주 가끔씩 재밌는 추리 소설을 발견하면 소고한테도 읽어보라고 추천해준답니다. 소고가 정말 읽을거라는 기대는 안하지만요. 책 추천을 받은 소고는 추리 소설엔 관심 없지만 후쿠미가 추천해준 것이고 또 그 책을 읽으면 후쿠미랑 대화할 수 있는 주제가 늘어나는 것이기에 대충 읽어보기는 해요. 그러다 재밌으면 완독을 하고 중간에 재미없어지면 안 읽는 답니다.
 
20. 드림캐/드림주는 벌레 등을 무서워하나요?
소고는 벌레를 안 무서워 하지만 후쿠미는 진짜 무서워한답니다. 눈앞에 바퀴벌레가 한마리 나타나기만 해도 겁에 질리고 이 상태가 지속되면 이성을 잃고 폭주해요. 소고가 들고 있던 바주카포를 빼앗아 쏠려고 하죠. 소고가 뜯어말려서 쏘진 않지만 아무튼 이정도로 후쿠미가 벌레를 정말 무서워 한다는 거죠.
 
21. 드림주/드림캐가 애교를 부린다면 드림캐/드림주는 어떤 반응을 보이나요?
후쿠미가 애교를 부린다면 소고는 엄청 좋아하며 귀여워한답니다. 그리고 비디오 카메라를 들고선 평생 소장하고 싶으니 한 번 더 애교를 부려보라고 하지만 후쿠미는 꿈 깨라면서 거절하죠. 
 
반대로 소고가 애교를 부린다면 다 큰 남자애가 애교 부리니까 징그럽다고 말해요. 하지만 속으로는 심장이 쿵쾅거리면서 좋아한답니다. 솔직하지 못한 후쿠미에요.
 
22. 드림주는 야한 것/잔인한 것에 대한 면역이 어느 정도 있나요?
후쿠미는 잔인한 것엔 면역이 되어있어요. 아무래도 사람을 베는 직업이다 보니 19금 잔혹 영화에서도 나올 수 없는 시체들을 매일같이 보거든요. 그래서 이런 쪽엔 면역이 되었답니다.
 
반면에 야한 것에는 면역이 거의 없다 시피 해요. 후쿠미가 워낙 유교걸에 순수해서 야한 건 보려고도 하지 않거든요. 하지만 그녀의 남친은 에도 시민 모두가 아는 미친 변태 도S랍니다... 아마 나중엔 야한 거에도 면역이 생길 거에요...
 
23. 드림주는 상담역(인간관계, 진로, 연애 등)으로 좋은 상대일까요?
후쿠미는 상담역으로 좋은 편에 속해요. 어렸을 때부터 소고가 고민하고 있는 것들을 들어주며 해결방안을 제시해줬고 지금도 은혼 여캐들에게 좋은 상담역이 되어주고 있어요.
 
후쿠미는 확신의 T라서 위로보단 해결방안을 먼저 제시해줘요. 그리고 상대가 잘못한 것이 있다면 상처를 받든 말든 그걸 필터없이 지적을 하기도 하죠. 뭔가 무서운 상담역인 것 같네요..
 
24. 2세의 탄생을 준비하는 드림주와 드림캐 부부의 일상
소고와 후쿠미의 결혼을 하고 행복한 신혼 생활을 즐기다 임신을 하게 되고, 10개월이 흘러 곧 두 사람의 첫 아이가 탄생하게 되죠.
 
이때 소고는 후쿠미와 함께 있고 싶었지만 출근을 해야했기에 후쿠미 케어는 해결사에게 맞기고 출근을 해요. 후쿠미와 아이에게 안 좋은 일이 생기면 죽여버리겠다는 협박도 하고요.
 
후쿠미는 해결사와 함께 곧 태어날 아기를 위해 아기 용품을 잔뜩 준비하고 언제 올지 모를 진통을 대비해 해결사에게 산부인과 병원 주소와 전화번호를 알려주죠. 그리고 마음을 편안히 가지면서 배를 쓰다듬고 아이와 즐겁게 대화해요.
 
퇴근 후에 소고는 후쿠미에게 먹일 저녁을 챙겨주고 후쿠미가 불편하지 않도록 수시로 상태체크를 하며 완벽 케어를 해준답니다. 가끔씩 후쿠미 배를 쓰다듬으며 다정한 목소리로 아이에게 말을 걸기도 하죠.
 
이렇게 두 사람은 아이와의 만남을 기대하고 있답니다.
 
25. 드림주/드림캐가 예쁘게 머리카락을 정리했는데 드림캐/드림주가 (어떤 이유로든) 무심코 헝클고 지나가면 어떤 반응일까요?!
후쿠미가 머리를 예쁘게 정리한 채 있는데 소고는 그걸 보고 그냥 쓰다듬고 싶어해요. 그래서 손을 들고 후쿠미 머리를 쓰다듬었죠. 후쿠미는 얼굴이 조금 붉어진채로 소고를 보면서 "아까 열심히 머리 정리했는데 헝크리면 어떡해.."합니다. 소고는 그런 후쿠미가 정말 귀여웠지만 장난을 치고 싶었기에 이번엔 두 손으로 머리를 마구 헝클어요. 이번엔 후쿠미도 엄청 당황했고 이는 곧 분노로 변했죠.
 
후쿠미: 야! 이 자식이! 이게 무슨 짓이야!
오키타: 남친한테 이 자식이 뭐야. 말 좀 예쁘게 써, 후쿠미.
후쿠미: 너한테 그런 소리 듣고 싶지 않거든?! 가만 안둘거야 너!
 
후쿠미는 분노가 담긴 주먹을 휘둘렀고 소고는 여유롭게 피하며 도망쳤어요. 그렇게 둘이 오늘도 스릴 넘치는 추격전을 벌였답니다.
 
26. 드림주 신상털자
이름 : 하루노 후쿠미
생일 : 8월 25일
신장 : 163cm
체중 : 45kg
직업 : 진선조 2번대 대장
취미 : 독서, 퍼즐 맞추기, 추리게임
선호 음식 : 과일
불호 음식 : 맛이 극단적인 음식
휴일을 보내는 법 : 소고와 함께 시간 보내기, 산책, 추리 소설 독서

해푸님

 
27. 미연시 게임과 오글거리는 거 싫어하는 후쿠미
후쿠미는 게임을 즐겨하진 않지만 미연시, 역하렘 게임은 절대로 하지 않아요. 이유는 간단합니다.. 오글거리니까요. 후쿠미는 다른 건 다 참아도 오글거리는 건 절대로 못 참아요. 소고거 오글거리는 대사를 날릴 때마다 "끄아아!! 그만!!"하면서 진저리 치죠..
 
오글거리는 걸 보느니 차라리 마요네즈 스페셜이나 하바네로를 먹을 후쿠미에요.
 
28. 얘들아 너네드림은 허그랑 백허그중에뭐가좋은지 각각 어떤느낌인지 얘기해줘
우선 제 취향은 바로 백허그랍니다~ 그냥 허그도 좋긴 좋지만 역시 백허그가 최고죠ㅎㅎ 오키후쿠 허그는 사랑스럽고 달달한 분위기를 연출한다면, 백허그는 뭔가 장난스럽고 소고가 장난치면 금방이라도 추격전을 벌일 것같은 분위기를 연출해요. 전 후자가 너무 좋아서 백허그를 더 선호한답니다!
 
29. 누군가가 드림주/드림캐 앞에서 드림캐/드림주에 대해 잘 아는 척(사실은 아님) 얘기하고 있으면 드림주/드림캐는 어떻게 반응할까요?
둘은 소꿉친구인만큼 서로에 대해 모든 걸 알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죠. 그래서 다른 사람이 상대에 대해 아는 척을 하면 속으로 헛웃음을 치고 만약 그 사람이 틀린 설명을 하면 둘 다 속으로 '안 그러는데'이럽니다. 둘 다 정정하기 귀찮아 해서 딱히 이런 짓을 하지 않아요.
 

30. 드림주가 가장 후회하는 것은 무엇인가요?

이거 전에도 한 번 언급했던 것 같은데, 후쿠미가 가장 후회하는 것이 무엇이냐면 소고의 그 지랄맞은(?) 인성을 바꾸지 못했다는 겁니다..
 
'조금만 더 노력하면 그 도S 성격 고칠 수 있었는데....'하며 소고가 사고칠 때마다 후회를 해요. 그래서 시간을 과거로 돌릴 수만 있다면 소고에게 인성 교육을 시키고 싶어해요. 하지만 소고는 이런 교육 받는 다고 달라지는 건 없을 것 같아요.. 워낙 타고난 도S라...
 
 
 
 

'오키후쿠 > 썰 백업' 카테고리의 다른 글

24.06 썰 백업  (2) 2024.07.01
24.05 썰 백업  (0) 2024.06.01
24.04 썰 백업  (0) 2024.05.01
24.03 썰 백업  (0) 2024.04.01
24.02 썰 백업  (0) 2024.03.01